티스토리 뷰
인스턴스(instance)
클래스는 객체의 속성(명사)을 정의 하고, 기능(동사)을 구현하여 만들어 놓은 코드 상태
실제 클래스 기반으로 생성된 객체(인스턴스)는 각각 다른 멤버 변수 값을 가지게 됨
가령, 학생의 클래스에서 생성된 각각의 인스턴스는 각각 다른 이름, 학번, 학년 등의 값을 가지게 됨
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인스턴스 생성
힙 메모리
생성된 인스턴스는 동적 메모리(heap memory) 에 할당됨
C나 C++ 언어에서는 사용한 동적 메모리를 프로그래머가 해제 시켜야 함 ( free() 나 delete 이용)
자바에서 Gabage Collector 가 주기 적으로 사용하지 않음 메모리를 수거
하나의 클래스로부터 여러 개의 인스턴스가 생성되고 각각 다른 메모리 주소를 가지게 됨
용어 정리
객체 :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대상, 생성된 인스턴스
클래스 : 객체를 프로그래밍 하기 위해 코드로 정의해 놓은 상태
인스턴스 : new 키워드를 사용하여 클래스를 메모리에 생성한 상태
멤버 변수 : 클래스의 속성, 특성
메서드 : 멤버 변수를 이용하여 클래스의 기능을 구현한 함수
참조 변수 : 메모리에 생성된 인스턴스를 가리키는 변수
참조 값 : 생성된 인스턴스의 메모리 주소 값
'자바(Java)학습 > 2_Java 객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6.Static변수 (0) | 2021.09.10 |
---|---|
6.생성자(Constructor) (0) | 2021.08.30 |
2.생활 속에서 객체 찾아 클래스로 구현해 보기 (0) | 2021.08.26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if else if
- 자바
- 자바 do while
- 반복문
- 자바 프로그래밍이란
- 다운캐스팅
- 중첩반복문
- 반복문 break continue
- 자바 조건문 if else if문
- 조건문
- 데이터베이스 null
- 객체지향이란
- 자바 연산자 우선순위
- java
- 자바 if if
- 자바의 기초
- 스프링 로그
- 자바 조건문 if else
- 자바 if else if else
- 자바 switch case
- java 기초
- 스프링 로깅
- 자바 반복문
- Downcasting
- if if
- Switch Case
- java 프로그래밍이란
- 스프링 logging
- java란
- 자바 반복문 for문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||||
4 | 5 | 6 | 7 | 8 | 9 | 10 |
11 | 12 | 13 | 14 | 15 | 16 | 17 |
18 | 19 | 20 | 21 | 22 | 23 | 24 |
25 | 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